여수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을 위한 특별교부세 건의

곽대원 기자

press@focusnjn.com | 2026-01-15 11:30:16

정현구 부시장, 조계원 국회의원‧행안부 차관 면담… 국제 행사 기반시설 조성 지원 요청 정현구 여수시 부시장이 지난 14일, 조계원 국회의원과의 면담을 통해 지역현안사업 등 특별교부세 사업을 건의하였다.[포커스N전남] 여수시가 지난 14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의 원활한 개최를 위해 정부 재정 지원 확보에 나섰다.

이날 국회를 방문해 조계원 국회의원과 면담을 갖고, 특교세 확보를 비롯한 정부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조 의원은 섬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지역 발전 효과에 공감을 표하며, 국회 차원에서도 적극 협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어 행정안전부 김민재 차관을 만나 섬박람회 준비를 위한 특별교부세 지원을 건의했다.

이 자리에서 정 부시장은 섬박람회의 파급효과를 설명하고, 중앙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재정 지원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현구 부시장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의 가치와 지속가능한 해양‧섬 정책을 국제적으로 알릴 수 있는 행사”라며 “방문객의 편의를 위한 기반시설 조성을 위해 특별교부세 지원이 절실하다”라고 말했다.

여수시는 이번 방문을 통해 중앙정부 및 국회와의 협력 체계를 더욱 강화하고, 지역 현안 사업과 함께 섬박람회가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문화‧관광‧자원 등 섬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 국제행사로, 여수의 해양관광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포커스N전남.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