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예방 중심 청소년 지원 사업 추진
김정석 기자
press@focusnjn.com | 2026-02-05 14:55:32
올해 사업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을 목표로, 예방 중심 교육과 관계 회복을 돕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강화해 운영한다.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 생명존중교육, 디지털미디어과의존 예방교육, 성인지감수성 교육 등 청소년기에 겪을 수 있는 문제를 미리 예방하고 청소년들이 위험 상황을 인식하고 올바른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또래 간 갈등과 관계 문제를 다루는 대인관계프로그램을 통해 존중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올바른 관계 형성을 돕고, 학교폭력 사안 발생 이후에는 학급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한 공동체 회복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은경 센터장은 “청소년 문제는 사후 개입 뿐 아니라 예방과 관계 회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찾아가는 맞춤형프로그램을 확대해 학교와 지역사회에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부모상담, 청소년전화1388, 청소년폭력예방교육, 심리검사, 위기청소년 상담 및 사례관리, 긴급구조, 고위기청소년 집중심리클리닉, 찾아가는상담 동반자사업, 학교밖청소년 지원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포커스N전남.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