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농림축수산식품 수출탑 기업 모집…수출 성장 견인 기업 발굴 나서

최영진 기자

press@focusnjn.com | 2025-11-05 16:24:33

11일까지 접수…억불·천만불·백만불 등 20개 기업 선정
수출 확대 공로 인정해 연말 전진대회서 시상 예정
전라남도 수출정보망 메인 화면. (사진 제공: 전라남도)

전라남도는 지역 농림축수산식품 수출 확대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5 전남 농림축수산식품 수출탑’ 대상 기업을 11일까지 모집한다.
‘전남 농림축수산식품 수출탑’은 전남을 대표하는 수출 기업의 자긍심을 높이고, 해외 시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행 중인 자체 시상 제도다.

신청 대상은 전남에 소재한 농림축수산식품 수출기업으로, 올해 수출 실적이 전년 대비 10% 이상 증가한 기업이다. 수출 규모에 따라 억불대, 천만불대, 백만불대, 십만불대 등 약 20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 기업은 전라남도 수출정보망(www.jexport.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도는 접수된 기업의 수출실적과 공적사항을 종합 검증해 11월 말 열리는 전남 농수산식품 수출기업 전진대회에서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신현곤 전라남도 국제협력관은 “올해 9월까지 전남의 농수산식품 수출액은 6억 6천만 달러로 전년보다 15% 이상 증가했다”며 “전남이 K-푸드 수출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수출 유공 기업을 격려하고 정책적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포커스N전남.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