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오룡 중흥S-클래스 공립어린이집, 독거노인 위한 간식꾸러미 후원
박시현 기자
press@focusnjn.com | 2026-06-22 17:00:22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후원물품 전달… 나눔과 환경보호 실천
오룡 중흥S-클래스 공립어린이집 후원품 전달[포커스N전남] 오룡 중흥S-클래스 공립어린이집(원장 임지수)은 지난 17일 지역 내 독거노인을 위한 간식꾸러미를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준연, 김진만)에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후원은 어린이집 누리과정 지역사회 연계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원아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세대 간 정서적 교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어린이집은 가구당 2만 원 상당의 간식꾸러미 12세트와 롤화장지를 준비해 전달했으며, 해당 물품은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지역 내 독거노인 12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 가정과 어린이집에서 함께 모은 폐건전지를 전달하고 재활용품 교환사업에도 참여하며 자원순환과 환경보호 실천에도 동참했다.
임지수 원장은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나눔과 환경보호 활동을 통해 배려와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김진만 일로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준 어린이집 원아들과 교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의 정성이 담긴 후원물품을 독거노인 가정에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룡 중흥S-클래스 공립어린이집은 2025년 3월 개원해 지역사회 연계 활동과 환경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나눔과 실천 중심의 보육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후원은 어린이집 누리과정 지역사회 연계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원아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세대 간 정서적 교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어린이집은 가구당 2만 원 상당의 간식꾸러미 12세트와 롤화장지를 준비해 전달했으며, 해당 물품은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지역 내 독거노인 12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 가정과 어린이집에서 함께 모은 폐건전지를 전달하고 재활용품 교환사업에도 참여하며 자원순환과 환경보호 실천에도 동참했다.
임지수 원장은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나눔과 환경보호 활동을 통해 배려와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김진만 일로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준 어린이집 원아들과 교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의 정성이 담긴 후원물품을 독거노인 가정에 잘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룡 중흥S-클래스 공립어린이집은 2025년 3월 개원해 지역사회 연계 활동과 환경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나눔과 실천 중심의 보육을 이어가고 있다.
[ⓒ 포커스N전남.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