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균 전라남도의회 의장 “문화는 대한민국의 성장동력…전남이 중심 돼야”

윤문용 기자

press@focusnjn.com | 2025-10-17 17:38:44

제17회 전남문화원의 날 기념식 참석…“문화예산과 도민 의식 함께 성장해야”
“문화가 숨 쉬는 전라남도 만들겠다”
김태균 전라남도의회 의장이 축사하는 모습

전라남도의회 김태균 의장이 16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관에서 열린 ‘제17회 전남문화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문화의 중요성과 전남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를 비롯해 도내 22개 시군 문화원 관계자와 도민 등 6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식선언, 문화비전 선언문 낭독, 유공자 시상,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김태균 의장은 축사를 통해 “문화는 단순한 예술 활동을 넘어 대한민국을 이끌고 세계로 뻗어나갈 성장동력”이라며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문화가 숨 쉬는 전라남도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문화 관련 예산의 지원도 중요하지만, 도민의 문화 인식이 함께 성장해야 한다”며 “전라남도의회는 지역 문화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전남문화원연합회는 지난 1962년 설립 이후 22개 시군 문화원과 1만 6천여 명의 회원이 참여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발굴·보존하며 향토 문화의 계승과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 포커스N전남.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