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남해 겨울 수산물 전국 직송… 누적 매출 110억 원 온라인몰 성장세 이어가
고흥군이 운영하는 온라인 농수축특산물 쇼핑몰 ‘고흥몰’이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고흥산 수산물을 집중 소개하는 특별 할인전에 나선다. 고흥군은 12월 2일부터 9일까지 일주일간 ‘고흥 동(冬)해산물 파티–겨울 바다를 담다’ 기획전을 열고, 겨울 제철 수산물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는 꼬막과 문어, 새우, 굴, 낙지 등 겨울철 맛과 영양이 풍부한 수산물은 물론, 손질 편의성을 높인 반건조 생선과 숯불구이 생선 등이 대거 포함됐다. 소비자는 고흥몰을 통해 집에서도 신선한 고흥 겨울 바다의 맛을 손쉽게 주문해 받아볼 수 있다.
고흥은 청정 남해 바다와 풍부한 일조량을 기반으로 사계절 내내 다양한 수산물이 생산되는 지역이다. 특히 겨울에는 수온이 낮아지면서 어류의 육질이 단단해지고 풍미가 깊어져 미식가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다. 군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이러한 지역의 강점을 전국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고, 지역 어가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동시에 꾀하고 있다.
고흥몰은 최근 신선 수산물 카테고리의 온라인 구매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계절별·테마별 기획전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단순 할인 행사에 그치지 않고 상품 스토리, 레시피 소개 등 콘텐츠를 강화해 재구매율을 높이고, 지역 브랜드 가치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는 설명이다.
군 농업정책과 관계자는 “겨울 바다의 신선한 맛을 집에서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안전성과 품질을 꼼꼼히 검증한 고흥산 수산물을 엄선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어가와 함께 성장하는 공익형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소비자 만족을 높이고, 온라인 판로 지원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몰은 올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콘텐츠 강화에 힘입어 누적 매출 110억 원을 돌파하고 누적 회원 5만 명을 달성하는 등 군 직영 온라인몰로서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군은 이번 겨울 해산물 기획전이 고흥몰의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한층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포커스N전남.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