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이로우미 갤러리, 첫 전시로 관광사진 작품전 개최
김정석 기자
press@focusnjn.com | 2026-01-21 12:50:16
이번 행사는 장흥힐링테라피센터 1층에 새롭게 마련된 ‘이로우미 갤러리(다목적전시관)’의 개관을 알리는 첫 번째 전시다.
한국사진작가협회 장흥군지부가 주최·주관하고 장흥군과 장흥군농어촌신활력센터가 행사를 후원한다.
전시의 주제는 ‘빛이 머무는 곳, 쉼을 담다’로, 오는 1월 22일부터 2월 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이번 작품전에서는 ‘정남진장흥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들을 통해 장흥의 사계와 아름다운 풍광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처음으로 전시회를 여는 ‘이로우미 갤러리’는 장흥읍 중심지에 위치한 장흥힐링테라피센터 내에 자리하고 있다.
이곳은 앞으로 다양한 전시와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는 일상 속 문화 향유의 기회를, 예술인들에게는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첫 전시는 장흥의 다양한 풍광을 기록한 사진 작품들로 구성되어, 갤러리의 시작을 장흥의 아름다움으로 채운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관람객들은 렌즈에 담긴 장흥의 빛과 여백을 통해 진정한 ‘쉼’의 가치를 경험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사진작가협회 장흥군지부 관계자는 “장흥의 아름다움을 기록한 작품들을 통해 많은 분이 일상의 여유를 되찾길 바란다”며, “지역의 관광 자원을 예술로 승화시킨 이번 전시에 군민과 관광객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포커스N전남.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