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설명회는 2026년도에 추진되는 생활문화 문화예술교육 분야의 주요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전년도 사업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실제 사업 참여로 이어질 수 있는 주민 주도형 참여 기반을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기존 사업 운영 성과를 바탕으로 한 개선 방향과, 올해 지속·확대 추진되는 사업의 세부 운영계획을 중점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대상 맞춤형 사업을 소개해 주민들의 일상 속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과 지역 문화공동체 기반을 강화하는 생활문화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방향도 함께 안내한다.
2026년 주요 추진사업은 ▲찾아가는 문화예술지원사업 '담구석문화배달' ▲생활문화예술동아리지원사업 '별스러동아리_문화거점편' ▲어르신 문화예술교육 '담양애(愛)청춘' ▲생활문화축제 '월담'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사업 '담양대나무아지트축제' 총 5개 사업이다.
설명회는 2026년 주요 추진계획 및 개편사항 안내, 신청서 작성방법 설명, 현장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며, 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사전 신청 링크를 통해 오는 2월 20일(금) 오후 4시까지 사전접수가 가능하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생활문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주민과 예술인들이 사업의 주체자로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포커스N전남.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